알라딘 전자책

검색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 부자들의 지식은 복리로 쌓인다 (커버이미지)
알라딘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 부자들의 지식은 복리로 쌓인다

쌤앤파커스

가미오카 마사아키 (지은이), 장은주 (옮긴이)

2021-12-0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나는 책 한 권을 ‘30분’ 만에 ‘3번’ 읽는다”

인생 역주행을 현실로 만들어준 기적의 솔루션
지식을 복리로 쌓아주는 ‘초격차 독서법’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워런 버핏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누구나 알고 있듯, 이들은 모두 세계적인 부자들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중요한 공통점이 있다. 바로 지독한 ‘독서광’이라는 것. 매년 어김없이 50권 이상 책을 읽는다는 빌 게이츠, 우주산업 지식은 어떻게 습득했냐는 질문에 간단히 “책”이라고 답한 일론 머스크, “지식은 복리로 쌓인다”는 명언을 남긴 워런 버핏. 말 그대로 ‘미친 듯이’ 책을 읽는 그들은 자신의 독서 습관이 부의 원천이었음을 늘 강조했다. 몸이 100개라도 부족한 살인적인 일정을 매일같이 소화하는 그들은 대체 언제, 어떻게 책을 읽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 가미오카 마사아키는 대학 입시에 실패한 후 와신상담해 결국 대학에 들어가긴 했지만, 대학 졸업 후에는 취업이 발목을 잡았다. 무엇 하나 제대로 되는 것 없이 근근히 입에 풀칠하던 시절에는 “낙오자”라 자조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실험과 실패를 반복하며 완성한 ‘초격차 독서법’ 덕분에 인생 역주행의 주인공이 되었다. 종잣돈 200만 엔을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해 1만 5,000%라는 경이로운 수익률을 달성했고, PR 전략 컨설팅 기업 경영, 대학 강의 등 승승장구하게 되었다. 그렇게 자신을 부자로 만들어준 비밀을 한 권으로 압축한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이 드디어 한국 독자들과 만난다.

<b>눈만 빨리 굴리는 속독법과 비교하지 마라
속도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

일본에서 출간 6개월 만에 11만 부가 팔리며 수많은 후기를 낳은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은 한 권의 책을 단 ‘30분’ 만에, 그것도 ‘3번’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혹자는 이 설명을 듣고서 ‘그렇다면 속독과 다른 점이 뭐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 책이 말하는 ‘초격차 독서법’은 단순히 속도만 높여 결국 머릿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 속독과 달리 책이 담고 있는 귀중한 지식을 절대 놓치지 않게 해준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뇌 과학의 원리를 독서법에 활용했기 때문이다.
초격차 독서법은 각 회차의 맞춘 핵심 스킬을 통해 속도와 지식을 모두 잡는 목표를 이루게 해준다. 1회차에서는 독서 속도를 끌어올리는 것을 중심으로 책의 내용을 이른바 ‘가지치기’하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표지와 띠지에 주목하라’, ‘한자 단어를 중심으로 읽는다’ 등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사실 책의 모든 내용이 같은 비중으로 중요하지 않다. 이를 위해 초격차 독서법은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어지는 2회차의 핵심은 1회차에서 빠르게 읽으며 파악한 지식을 머릿속에 저장하는 것이다. 뇌 과학 원리를 기반으로 한 ‘파란펜 메모’, ‘에피소드 기억’ 등의 구체적인 방법은 초격차 독서법을 먼저 접했던 일본 독자들의 수많은 후기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의 저자가 경험한 인생 역주행은 독서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고 실천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마지막 과정인 3회차의 핵심인 ‘아웃풋 노트’는 책을 통해 습득한 지식이 삶에서 활용하고 적용되도록 이끌어준다. 초격차 독서법을 통해 확보한 시간과 지식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 되어 저자가 경험했던 것처럼 독자들의 인생도 바꿀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